전북/익산 백향과 하우스 (패션후르츠)

전라북도 익산시의 미륵사지 맞은 편에는 백향과 묘목을 파는 하우스가 있다. 이곳은 백향과 묘목 뿐만이 아니라 백향과 자체도 판매 중인데 백향과는 흔히 패션 후르츠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열대 과일이다.

🔻
미륵사지 맞은 편
010-5152-3450


하우스가 줄지어 있고 사장님 혼자서 백향과를 관리하시는 듯 하다. 백향과 열매만 봐왔던지라 하우스 내부를 구경하는 게 꽤 즐거운 시간이었다.

주변에 고양이가 무지 많다. 아무래도 사장님께서 길고양이들을 돌봐주시는 듯 한데 하우스 내부에도 둘러보면 숨어있는 고양이들이 보인다. 백향과 만큼이나 눈이 간다.


백향과가 가득 담긴 박스가 곳곳에 쌓여있는데 이 백향과를 키로당 구매할 수 있다. 내가 구매할 당시에는 키로당 15,000원이었다. 직접 고르거나 사장님이 골라주신다.

백향과는 굉장히 새콤한 과일로 알이 크고 색이 진한 상품이 맛있다고 하는데 백향과는 후숙과일이기 때문에 구매 후 뒀다가 먹어도 괜찮다. 그렇다면 알이 큰 백향과를 고르는 게 좋다.



백향과 1키로를 15,000원에 구매했다. 개인적으로 새콤한 과일을 잘 못 먹기 때문에 모두 청을 담기로 했다. 

백향과를 청으로 만들면 새콤함에서 달콤함만 남아 무지 맛있다. 따뜻하게 차로 마시는 것도 좋지만 더운 여름에는 백향과 청을 이용해 백향과 에이드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