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환전
요즘 뜨는 여행지인 베트남 푸꾸옥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 던 차에 가장 중요한 환전이 떠올랐다. 환전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다.
/
베트남 푸꾸옥 환전 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정보가 바로 100달러 환전이다. 100달러 단위로 환전을 해야 환율이 좋다는 건데 단순히 100달러 지폐여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태가 좋은 100달러여야 한다. 많이 구겨졌거나 지저분한 100달러 지폐의 경우는 환전을 거부 당할 수 있다고 한다.
✅
100달러 환전
깔끔한 지폐
베트남 항공부터 워낙 꼼꼼해서 긴장했던 터라 굳이 챙긴 100달러 지폐를 환전 하지 못 할까 걱정돼서 장지갑에 잘 챙겨 다녔더니 곳곳에서 원활하게 환전 할 수 있었다.
베트남 입국 전에 알아본 바로 환전율이 가장 좋은 곳은 즈엉동 야시장의 금은방이라던데 숙소가 즈엉동 야시장과는 거리가 있어 고민 끝에 그냥 되는대로 100달러 단위로 환전하고 다녔다. 총 3곳에서 환전했다.
1️⃣
델루나 스파 즈엉동점
231만동
델루나 스파 즈엉동점에서 환전한 이유는 스파 예약과 함께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바로 쓸 현금이 필요해서다. 비용을 지불하지만 이것저것 편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환율이 아쉽더라도 별 차이 없겠지란 생각이 있었다.
2️⃣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소나시푸꾸옥
230만동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소나시푸꾸옥은 내가 묵었던 숙소다. 숙소에서 환전이 가능하다는 건 몰랐는데 현금이 넉넉해야 할 것 같아서 숙소 주변의 환전이 가능한 곳을 검색하다가 알게 됐다. 인당 100달러만 환전할 수 있다고 하며 로비에서 말하면 바로 환전해준다.
3️⃣
즈엉동 야시장/로빈손 펄
235만동
즈엉동 야시장은 푸꾸옥 야시장이기도 하다. 이곳의 금은방인 로빈손 펄이 환율을 가장 잘 쳐준다고 하는데 경험상 확실히 가장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었다.
사실 1만동이 대략 한국돈 500원이니 굳이 다른 지역까지 넘어가서 환전 할 필요는 없지만 즈엉동 야시장은 여행 일정 중 한 번은 방문하게 되는 곳이라 타이밍이 맞으면 이곳에서 큰 돈을 환전하는 게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