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홍차가게 '휘연당'


12:00 ~ 19:00

매주 월, 화 휴무

0507-1445-8861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42길 18


/


티팟세트와 홍차

익산시 남중동에 위치한 휘연당은 국제티클럽을 운영하는 홍차가게다. 실제로 방문 당시에 2층에서 티클럽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홍차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티클럽이 상당히 긴 시간 소요된다는 걸 알게 됐다.

그래서인지 이곳 휘연당은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듯 하고 이에 맞춰 다양한 티팟세트를 사용한다. 사실 여태 방문해 본 홍차가게들 모두 그랬지만 휘연당 또한 브랜드의 티팟세트를 손님에게 제공한다.

카운터에 서면 정면에 진열된 다양한 티팟세트를 볼 수 있다. 선택해서 제공 받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한가한 때에 방문하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차분함

홍차가게 휘연당은 목재 테이블과 티팟세트의 조화가 인상에 남는 곳이었다. 진한 목재가 안정감을 주고 조금 화려한 티팟세트가 얹어져 묘한 차분함을 갖게 되는데 곳곳에 가득 찬 소품들도 부담스럽지않아 아늑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분위기가 대화를 나누기 좋아 한참 시간을 보내다 나왔다. 함께 방문한 지인은 꼭 재방문 하자며 이곳 휘연당을 마음에 들어했다.



시나몬 홍차와 스콘

휘연당은 대부분 10,000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홍차를 판매 중이다. 종류가 워낙 다양하지만 대개 비슷한 가격대이다. 각 홍차 가격엔 스콘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사장님께 홍차를 추천을 받을 수 있었지만 시나몬 홍차가 궁금해서 주문했다. 시나몬 자체가 강한 향인데 홍차와 어우러질지 궁금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역시 시나몬이 강하긴 했지만 홍차가 가려지지 않고 끝에는 시나몬의 달달함도 느껴져 매력있는 홍차였다.

함께 맛을 본 스콘은 스콘 자체보다 잼, 크림을 얹어 홍차와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다. 괜히 홍차와 스콘을 함께 하는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홍차가게 휘연당은 하나만 보고 방문할만한 곳은 아니다. 홍차면 홍차, 스콘이면 스콘, 분위기면 분위기 각각이 100% 만족스럽다고 하기 어렵고 모든 분야가 조금씩 모여 100%를 만드는 것 같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