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익산시 내에 있는 도서관은 모현도서관, 영등도서관, 마동도서관, 부송도서관, 유천도서관, 금마도서관, 황등도서관으로 총 7군데가 있다. 금마도서관의 경우 최근 한옥으로 지어져 굉장히 멋스럽고 이중 몇 곳은 시민 공원과 함께 있어 북크닉을 진행하기도 한다.
통합도서관
익산시는 각 도서관 사이트를 통합해서 익산시 통합도서관 사이트로 운영한다. 회원증 또한 통합 회원증으로 발급해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상호대차 서비스란 익산시립도서관 중 타 지점에 있는 도서를 내가 방문할 도서관에서 대출, 반납이 가능한 서비스다.
다만 연체 도서의 경우는 무인 반납기를 통한 반납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사서에게 직접 반납해야 한다. 도서를 연체하면 연체 기간만큼 도서 대출이 제한된다.
영등도서관
영등도서관은 익산시민공원 바로 옆에 있다. 늦은 시간까지 산책 겸 운동하는 사람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영등도서관을 방문하는 학생이 많은 편이다. 주차 공간이 넉넉하고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평소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서 도서관을 방문할 때면 영등도서관을 자주 찾는다. 이날도 고민하지 않고 영등도서관을 방문했다.
무인 복합기
복합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도서관 사이트에 접속했다.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검색해 보니 가격까지 친절히 안내가 되어 있다.
도서관 내에 있는 복합기는 무인 복합기로 안내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무인 복합기와 연결된 PC, USB 리더기, 카드 결제기가 있어 인쇄, 복사, 팩스, 스캔이 모두 가능하고 결제는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영등도서관을 방문했다. 무인 복합기 위치를 어떻게 찾을까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눈에 띄는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았다. 영등도서관 내에는 무인 복합기가 도서관 1층과 2층, 총 2곳에 있다고 한다.
무인 복합기 앞에 서면 무인 복합기 이용 안내문이 눈에 띈다. 천천히 안내를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해 보니 무인 복합기 패널에 뜨는 안내를 따라하기만 해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다이로움 불가
✅
인쇄 시 흑백/컬러 선택
✅
개인식별번호는 휴대폰 번호 4자리 추천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