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본문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블로그와 애드센스

2023년이 되고 구글 블로거 또는 블로그스팟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이유는 티스토리의 카카오 자체 광고 때문인데 한국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자체 광고만 게재할 수 있고 광고 수도 제한적이다. 격차가 크지만 그 다음 순번으로는 카카오가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있는데 네이버와는 다르게 다양한 광고 프로그램을 게재할 수 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를 목표로 한다고 볼 수 있다. 스킨 자체도 자유도가 높아 블로거가 원한다면 어디든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인데 올해 들어서 카카오가 자체 광고를 게재한다며 수익률이 높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그 후로 많은 티스토리 이용자가 이탈하기 시작했고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거 등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들이 퍼지기 시작했다.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던 블로거 중 하나였던 나는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블로거를 개설했고 현재 모든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 중이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비하면 구글 블로거는 운영하기 불편한 편인데 비교적 빠르게 애드센스를 달았음에도 손이 안 가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다. 먼저 스킨과 테마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대부분 외국 사이트에 의존해야하고 HTML, CSS가 마구잡이로 섞여있기 때문에 눈 빠지게 뒤져서 수정해야 한다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에디터까지 불편해서 만족스러운 포스팅을 만들어내지 못하다 보니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신경쓰지 못 하고 있다. 손 닿는 대로 가볍게 포스팅 하고 있다.



본문 애드센스 게재

그러던 중 최근에 알아챈 사실이 하나 있다. 바로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고 있지 않다는 것인데 자동 광고 설정을 했던 터라 알아서 삽입되는 줄 알았다. 가끔 중간에 나오긴 하나 문단 사이에 떠서 글을 읽기 불편하고 지저분했다.

이 부분을 조정하기 위해서 포스팅마다 일일이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기로 했다. 지금부터 이에 대해 설명한다.


1️⃣

광고 코드 생성


구글 애드센스에서
반응형 광고 생성 후 코드 복사하기.


2️⃣

포스팅 작성


구글 블로거에서 포스팅 작성하고
중간에 광고가 들어갈 빈 공간 만들기.


3️⃣

미리보기


미리보기로 광고 위치 확인하기.


4️⃣

광고 부분 표시


작성 화면으로 돌아와서
광고 부분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단어나 기호로 표시하기.


5️⃣

HTML 보기


제목 바로 아래에 있는
연필 아이콘 클릭, HTML 보기.


6️⃣

광고 코드 삽입


광고 부분에 표시한 단어나 기호를
삭제 후 광고 코드 삽입하기.


7️⃣

새 글 작성 보기


새 글 작성 보기에서
광고 부분 빈 공간 사라진 것 확인하기.


8️⃣

미리보기


미리보기 화면에서
광고 삽인 부분에
큰 빈공간이 생성됐다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완료.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