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 커스텀 테마
구글 블로거는 기본 테마보단 커스텀 테마를 사용하는게 좋다. 심지어 무료 테마만으로도 어느 정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과감히 기본 테마를 버리라고 하고싶다.
다만 커스텀 테마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머리 복잡한 때를 만날 수 있는데 티스토리를 운영했던 블로거라면 어느 정도 따라가기 어렵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해 본 블로거라면 손을 놓고 싶을지 모른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를 먼저 운영했으나 기본 스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수정해서 이용했던지라 구글 블로거가 꽤나 복잡했지만 혼자 꾸역꾸역 커스텀 테마를 수정해나가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스텀 테마에 있는 이미지에 라벨을 연동시키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커스텀 테마 레이아웃
구글 블로거의 커스텀 테마들은 대부분 해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한다. 한마디로 기본 셋팅 언어가 영어라는 이야기인데 사실 간단한 단어들이라 복잡하지 않다. 심지어 코드들이 다 짜여있고 그 사이사이를 채우기만 하면 블로거 자신의 스타일로 수정하기 쉽다.
이미지와 라벨 연동
구글 블로거 관리자 화면의 레이아웃을 살펴보면 이 부분의 레이아웃이 이미지와 연동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각 이미지에 적용한 이름과 맞추어 XTML을 수정한다.
👇🏻
TRAVEL 영역을 예로 들자면 XTML 첫 시작에 있는 <a href="#">의 #을 삭제하고 자신의 구글 블로거에서 여행 카테고리를 클릭한 화면의 주소를 삽입한다.
같은 방법으로 각각의 레이아웃에 연동하고 싶은 주소를 삽입해 XTML을 수정한 뒤 자신의 구글 블로거에서 연동이 잘 되는지 확인한다.
0 댓글